정력에 좋은 흑마늘 효능

마늘이 우리몸에 좋다는건 다들 알고계시죠? 흔히 마늘을 백리일해의 식품이라고 합니다. 한가지의 해로운것과 백가지의 이로운것이 있다고 해요. 그 해로운것이 자극성입니다. 그래서 위염이나 위장이 안좋은분들에겐 권장되지 않는데요. 요즘은 마늘의 자극성을 대체하기 위해 굽거나 발효시킨 흑마늘이 유통되고 있지요. 마늘이 좋은건 다들 아시지만 챙겨먹기가 쉽지 않은데요. 보통 고기집이나 국밥집에서 섭취하는게 일반적이죠. 그럼 흑마늘이 우리몸에 좋은점을 알아볼까요?

 

흑마늘의 효능

1. 정력증진- 정액을 만드는데 필요한 아연과 체내 호르몬을 조절하는데 필요한 알리신, 비타민 B가 함유되어 있어 남성들의 정력과 전립선 및 생식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2. 혈액순환- 알리신과 셀레늄 성분이 세포를 활성화시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액순환과 고혈압에 좋아요.

3. 노화방지-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성분과 유황성분이 피부세포의 노화를 늦추고 주름개선에 효과가 있어요.

4. 소화기계 개선- 알리신 성분이 살균작용을 하여 위궤양이나 소화기계통 개선효과가 있어요.

5. 피로회복- 셀레늄 성분의 항산화작용으로 피로회복에 좋아요. 흔히 자양강장제라고 불리죠.

 





이상으로 흑마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중요한것은 흑마늘이 아무리 효과가 좋아도 약이 아니라 식품이에요. 그리고 제조과정에 따라 성분이 조금씩 달라진다고 하니 잘 알아보고 드시는것이 좋을듯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