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영양제라 불리는 피칸 효능

 

미국을 대표하는 견과류인 피칸은 전체생산의 80%가 미국에서 생산되며, 단백질, 지질, 철분, 칼륨, 베타카로틴, 19가지의 비타민, 마그네슘, 엽산, 아연, 식이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피칸파이나 와플에 섞어 먹기도 합니다. 태아의 뇌신경계 발달에 필요한 엽산도 호두에 비해 2배이상 많아 임산부들에게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고급간식, 견과류의 여왕, 천연영양제'로도 불리는 피칸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피칸의 효능

 

1.  항암작용

연구결과에 따르면 피칸에 함유된 비타민E의 감마토코페롤은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폐암에 대해 보호효능이 있으며, 남성의 전립선 암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비타민E와 마그네슘은 신체내 세포 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염증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혈압 및 혈관질환

피칸에는 항산화물질중 식물화학물질인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이 90%이상 구성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30%까지 낮추고, 주기적인 섭취시 전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정상화시켜 줍니다.

 

3.  생식능력강화

피칸에 함유된 비타민E, 아연 등의 성분이 정자의 생산 및 세포막손상을 보호하고, 정자의 활동성을 증가시켜 남성의 생식능력에 도움이 됩니다.

 

4.  노화예방

항산화성분인 베타카로틴, 비타민, 미네랄 성분 등이 푸석한 피부를 투명하고 촉촉하게 해주며, 주름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프랑스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이러한 항산화식품을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훨씬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체중감량

다양한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미네랄 등이 풍부한 피칸은 체지방을 분해하여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줘서, 체질량을 개선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단, 피칸은 다른 견과류보다 기름이 다소 많기 때문에 지나치게 과다섭취시에는 오히려 체중이 더 늘어나는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태아발달

예비임산부나 초기임산부의 경우 태아의 뇌신경계 발달을 위해 엽산이 필수적인데, 피칸에는 엽산이 호두보다 2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어 초기 태아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피칸의 부작용은 딱히 없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다른 견과류에 비해 지방이 많아 과다 섭취시에는 오히려 체중이 늘어날 수도 있으니 주의해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